[ 자전거 ]
자전거 타이어 바람 넣는 방법
(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 측정 방법, 자전거 펌프 추천 )
안녕하세요! 일반인 정씨입니다. 자전거를 타게 되면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타이어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바람이 서서히 빠져나가기 때문인데요. 자전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나 자전거 가게와 멀리 계시는 분들은 이럴 때 귀찮아집니다. 굴러가지도 않는 자전거를 들고 가야 하니 자동차가 없으면 더더욱 곤란한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해결할 수 있는 자전거 바람을 넣는 방법 및 공기압 측정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목차를 클릭하시면 해당 목차로 이동이 됩니다. ]
목차
1. 자전거 펌프 추천
자전거 바람을 넣으실려면 손으로 하는 펌프와 발로 하는 범프가 있습니다. 다양한 범프가 있으나 필자는 발로 하는 펌프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손으로 하는 펌프는 허리를 숙여야 하는 경우도 생기고 손으로 하는 과정은 발로 하는 것보다 육체적으로 힘이 들며 조금 더 번거롭습니다. 그리하여 발로 하는 자전거펌프를 추천드립니다.
[ 이 글을 클릭하시면 해당 상단 목차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
2. 글랑앤 제품 추천 이유
자전거 공기를 주입 시 타이어 공기압에 맞게 넣어야 하기 때문에 공기압표시가 있는지 제일 먼저 확인했고 발로 하는 펌프인지 가격은 저렴한지를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필자는 네이버로 물건을 구매하는데 리뷰 많은 순과 좋은 순의 1등, 2등, 3등 제품을 비교하면서 구매합니다. '글랑앤' 제품이 두 개다 1등으로 압도적인 많은 사용자들에게 지지를 받아 구매하였습니다.
- 펌프에 공기압 표시
- 리뷰 숫자와 리뷰 후기
- 가격이 착한지
[ 이 글을 클릭하시면 해당 상단 목차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
3. 자전거 바람을 넣는 방법
가장먼저 바람을 넣기 전 타이어의 공기압이 몇인지와 어떤 노즐인지의 파악이 중요합니다.
[ 이 글을 클릭하시면 해당 상단 목차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
3-1. 자전거 타이어 노즐 확인하기
자전거 타이어에 노즐이라고 하는 부위가 있습니다. 영국식 노즐인지 미국식 노즐인지 알아야 합니다. 필자가 구매한 사이트 같은 경우에는 두 개다 호환이 되는 제품으로 어떤 노즐인지만 확인하신 후 레버를 열린 상태에 노즐을 삽입하고 레버를 잠근 후 바람을 넣으시면 됩니다.
[ 이 글을 클릭하시면 해당 상단 목차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
3-2.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 확인하기
자전거 종류마다 다양한 타이어가 존재합니다. 타이어크기와 운용환경마다 주입해야 하는 공기의 압이 다 다릅니다. 잘못된 공기압을 주입 시 자전거에 고장을 야기할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자전거 타이어 옆면에 예를 들어 ' MIN50 ~ MAX75 PSI '라고 권장 공기압 최소와 최대 공기압을 표기해 둔 겁니다. 최소 50에서 최대 75가 넣을 수 있는 공기압이고, 보통 85~90%가 적정 공기압인데, 어떤 도로환경인지 체중이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서 공기압 숫자의 변화가 많습니다. 출퇴근용이나 도로(차도와 보도블록)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 MIN50 ~ MAX75 PSI'에서 MAX숫자에 ' 곱하기 0.9 ' 정도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타이어에 공기압이 안된다면 본인의 자전거 운용하는 도로의 환경 및 체중에 따라 타이어 공기압을 아래의 치수를 참고하여하시면 됩니다.
- MTB(산지나 험로를 주행하기 위한 자전거) 도로는 보통 45~60
- 로드 도로(깔끔한 도로 및 차도)는 보통 80~120
[이 글을 클릭하시면 해당 상단 목차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가득하세요!💛
< 다른 자전거 글 보러 가기 >
'알쏭달쏭 상품리뷰 및 후기 > 자전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전거] 입문용 가성비 자전거 추천(성인 남자 자전거 추천, 출퇴근용 가성비 자전거 추천, 입문용 산악자전거 추천, MAHA 마하 S7 산악자전거 후기) (2) | 2023.02.23 |
---|---|
[자전거] 애몰라이트 자전거 방한 장갑, 자전거 용품, 자전거 겨울 장갑 리뷰 (0) | 2022.12.30 |
댓글